금천구 시흥3동, 온 동네를 따뜻하게 물들이다

입력 2018년12월24일 10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시흥3동, 온 동네를 따뜻하게 물들이다금천구 시흥3동, 온 동네를 따뜻하게 물들이다

금천구 시흥3동 주민자치회, 통통희망나래단, 통장협의회 등 30여명의 봉사원들이 산타복을 입고 골목길 곳곳을 행진하는 퍼레이드를 진행하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시흥3동복지협의체 주관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아 12월 21일(금)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사업 선정되어 동별 특화사업으로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로 진행하는 이 행사는 연말에 진행하는 시흥3동 대표 행사다.


이날 행사를 위해 주민자치회, 통통희망나래단, 통장협의회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봉사원들은 산타복을 입고 골목길 곳곳을 행진하는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퍼레이드를 진행하면서 ‘사탕’과 ‘핫팩’을 나눠주며 동복지협의체 활동 등을 주민들에게 홍보했다.


특히, 저소득가정 27곳에 깜짝 방문해 따뜻한 ‘내복’과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전달하고 지역아동센터 두 곳에도 ‘케이크’와 ‘장갑’을 선물했다.


한만석 시흥3동장은 “그동안 지원되던 사업비가 없어 올해 진행이 어려웠으나 여러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행사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지역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