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보건소, 유치원·어린이집 경계 10m이내 금연구역 지정

입력 2018년12월26일 19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암군 보건소, 유치원·어린이집 경계 10m이내 금연구역 지정영암군 보건소, 유치원·어린이집 경계 10m이내 금연구역 지정

유치원·어린이집 경계 10m이내 금연구역 지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 보건소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라 담배연기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간접흡연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오는 12월 31일부터 유치원 및 어린이집 시설 경계선으로부터 10m 이내 구역을 금연구역으로 확대 지정 한다.
 

이와 관련하여 해당구역 이용자가 잘 볼 수 있도록 건물 출입구, 도보 등의 장소에 금연구역 안내 표지판을 설치해 법정 금연구역임을 알리고 현수막 게시 및 홍보 캠페인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적극 홍보에 들어갔다.


이번에 추가 확대된 금연구역은 관내 유치원 17개소와 어린이집 42개소로 총 59개소가 해당되며 이달 31일 이후에는 유치원, 어린이집 시설 경계선으로부터 10m이내에서 흡연을 하다가 적발되면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됨을 알린다.


영암군 보건소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주변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간접흡연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금연구역 내에서는 반드시 금연해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