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 원장 '이동재 전 국립해양조사원장 임명'

입력 2018년12월31일 11시1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동재 신임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
[여성종합뉴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신년1월 2일자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에 이동재(만 55세) 전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장을 임명한다.
 
이동재 신임 원장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행정학 석사 및 미국 보스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기획재정부 지식경제예산과장과 국고과장, 해양수산부 정책기획관과 국립해양조사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 원장은 기획재정부와 해양수산부 공직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예산, 해운 및 수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기관장으로서의 경영 역량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국제수로기구(IHO) 활동 등을 통해 국제적 업무에도 탁월한 역량을 보였다.
 
이 원장은 앞으로 국내외 해양수산분야 환경변화에 따른 해기인력 양성 및 안정적인 조직 관리 등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의 당면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연수원이 세계적인 해양수산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도약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한국해양수산연수원법」에 따라 해양수산 관련 사업종사자의 교육훈련과 해양수산 기술훈련에 관한 국제교류, 해기사 시험 등 국가자격 검정을 시행하는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