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덕진면, 설맞이 대청소에 구슬땀

입력 2019년01월31일 10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암군 덕진면, 설맞이 대청소에 구슬땀영암군 덕진면, 설맞이 대청소에 구슬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 덕진면은 다가오는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에서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지난 1월 30일에 ‘설맞이 대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설맞이 대청소는 주요 도로변, 버스승강장, 면소재지, 마을 안길을 중심으로 공무원, 기관․사회단체 및 마을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 귀성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도로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고,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병길)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시 찾고 싶은 고향을 만들고자 불법현수막 등 묵은 쓰레기를 수거하며 청결활동과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했다.


또한, 덕진면은 설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관리대책을 수립하여 쓰레기 수거일(2월 4일/월요일)을 정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계도․단속, 음식물 쓰레기 감량화 유도 및 적정처리 등에 대하여 대대적인 주민홍보를 통하여 설 연휴기간동안 생활쓰레기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다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김규환 덕진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우리 지역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청정한 이미지를 남겨줄 수 있도록 설맞이 대청소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특히, 오는 5월 제27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대비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외지인이 많을 것을 예상하여 평소에도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길 당부 드리며, 다시 찾고 싶은 영암 만들기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