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 12억 규모 지원사업 공모

입력 2019년01월31일 16시21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총 5개 과제 선정…각 과제별 최대 2.4억 매칭형태 지원

인터넷진흥원,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 12억 규모 지원사업 공모인터넷진흥원,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   12억 규모 지원사업 공모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국내 클라우드 보안서비스(SecaaS) 활성화를 위해 총 12억 원 규모의 `SecaaS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관련 설명회를  31일 가락동 한국인터넷진흥원 분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중심의 보안 솔루션이 증가하는 등 SecaaS가 보안기업의 신규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KISA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정보보호 업체의 클라우드 보안산업 진출과 SecaaS 경쟁력 강화를 통한 관련 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제품 형태로 제공되던 보안 기능을 SecaaS 형태로 개발하고자 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KISA는 총 5개 과제를 선정, 매칭펀드 방식으로 과제별 최대 2.4억 원과 보안 컨설팅 및 취약점 점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월 28일까지 가능하며, 지원 분야 및 세부적인 지원 요건·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KISA 누리집 입찰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SA 인프라보호단 이석래 단장은 “본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 사업자의 SecaaS 진출을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며,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 환경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SecaaS 개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