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쿼드러플 크라운 프로젝트’시즌2 가동

입력 2014년02월03일 16시58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가지 주요 평가업무 4관왕을 위해 달린다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시흥시는 2013년에 이어 올해도 쿼드러플 크라운 프로젝트 시즌2를 가동한다.

쿼드러플 크라운 프로젝트는 주요평가업무 4가지를 의미하는 것으로, 시는 올해 안전행정부 지방재정 균형집행 평가 3년 연속 입상, 경기도 시, 군 종합평가 2년 연속 입상, 분야별 상급기관 및 외부평가 40개 이상 수상,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2등급 이내 진입을 목표로 정했다.

이를 위해 평가 분야별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월별 보고회 개최 및 추진상황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실적관리와 함께 우수부서 및 공무원에게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목표달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러한 공동 목표설정과 노력은 직원들의 일체감 조성은 물론이고 시의 행정수준과 대외적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시민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해에도 쿼드러플 크라운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주요시정업무 4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안행부의 지방재정 균형집행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시로 뽑혔고, 9월말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는 Ⅱ그룹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한 결과 전년대비 120%가 넘는 주요 국도비 368억원을 확보했고, 분야별 외부평가의 경우 여성친화도시 국무총리상, 민원행정 우수기관 인증, 노인일자리사업 3연속 최우수상, 쓰레기와 전쟁 경기도 1위 등 2012년보다 28개가 많은 50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