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입력 2019년01월31일 19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종천 과천시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김종천 과천시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김종천 과천시장(뒷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31일 과천시 환경위생과 직원들과 함께 머그컵 인증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며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김종천 과천시장은 31일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로 과천시 환경위생과 직원들과 함께 머그컵 사용을 인증하고 이를 개인 SNS에 게시했다.
 

김 시장은 조은희 서초구청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주)제주패스가 시작한 환경운동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지목을 받은 48시간 이내에 사용하는 머그컵이나 텀블러 사진을 찍고 ‘플라스틱프리챌린지’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페이스북 등 SNS에 게시한 뒤, 다음 동참할 주자 2명 이상을 지목하는 것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1건당 1000원씩 적립되어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 등에 적립 기부된다.


김 시장은 다음 챌린저로 한대희 군포시장, 서철모 화성시장을 지목했다.


과천시는 공공부문 일회용품 줄이기를 추진하여 직원들의 개인컵 사용을 장려하고, 회의 및 행사시에도 다회용 컵과 접시 등을 비치하고 있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위한 홍보 및 지도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