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위한 ‘함께Green마을만들기 사업

입력 2019년02월01일 07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위한 ‘함께Green마을만들기 사업도봉구,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위한 ‘함께Green마을만들기 사업

도봉구 함께Green마을만들기 사업 설명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지난달 23일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마을만들기 활동을 현재 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주민 및 단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함께Green마을만들기 지원사업 주민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구는 2019년 마을사업의 방향 및 세부사업별 집행방법, 사업담당자와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을 소개하고, 마을지원사업과 관련해 제작된 우수사례 동영상 및 홍보물을 함께 관람하기도 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각 마을에서 제안된 마을의제, 공동주택 내 마을공동체 활성화, 마을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주민들의 질문이 이어지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구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2019년 함께Green마을만들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 1월 11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2019년 함께Green마을만들기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는 △특색 있는 마을의제 지원사업 분야에 주민제안으로 5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1건 △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마을 만들기 사업 분야에 5건 등 모두 11건이 지원됐다.


이후 구는 심의 등을 거쳐 지원규모, 사업내용 및 주민역량에 따라 차등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마을에 대한 주민의 지속적인 관심은 보다 살기 좋은 공동체가 될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봉구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