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3.1절 만세운동재현 퍼포먼스 참가자 모집

입력 2019년02월07일 10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99주년기념행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만세운동재현 행사를 개최하며, 가두행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세운동재현’은 3.1 독립선언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경험을 통해 애국심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3월 1일 오전 11시 20분부터 2개 구간에서 펼쳐진다.

 

1코스는 동작구청에서 출발해 노량진-사육신 공원을 거쳐 노들나루공원까지, 2코스는 흑석동 주민센터-흑석역-용봉정근린공원을 거쳐 노들나루공원까지 행진이 이어질 예정이다.

 

구는 오는 20일까지 만세운동재현 퍼포먼스 참여자 20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행사 당일 태극기와 일반 백성 의상을 제공하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두 개 구간 약 1.7km구간을 행진할 계획이다.

 

만 14세 이상 관내 주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동작구청, 각 동 주민센터, 동작구자원봉사센터로 참가신청서를 방문 제출하면 된다.

 

만세운동재현 퍼포먼스는 실시간으로 노들나루공원에 설치 될 대형 스크린을 통해 현장 송출되며, 이어서 독립선언서 낭독, 만세삼창 등 3.1절 기념식과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을 되새기며 애국선열의 뜻을 함께 느끼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그날의 함성을 다시 울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작구에서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문화제가 3월 23일, 4월 11일, 13일 노량진역 일대 및 삼일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