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

입력 2014년02월04일 18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남구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 ‘중소기업 산업재산권 출원 지원사업’,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정보 제공사업’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60개 업체에 13억 4천만원의 융자를 지원한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은 최대 3천만원까지 특례보증을 통해 융자를 지원한다. 연 4%의 이자를 남구에서 부담, 시중보다 저렴한 금리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 산업재산권 출원 지원사업’은 기술개발 지원사업으로 특허, 실용신안 등 산업재산권 출원시 무료 변리상담, 선행기술 조사, 특허출원에 따른 절차 및 비용 등을 지원한다.

 또, 중소기업의 내수시장 판로확대를 위해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정보 제공사업’을 실시, 2013년 166개 업체가 가입 낙찰건수 254건에 낙찰금액 475억원의 성과를 이뤘다.

 이 사업은 전국 공공기관, 민간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정보를 해당 업종에 맞게 실시간으로 제공, 판로확대를 유도하는 것으로 기업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운영, 연 2회 정기적인 입찰전문 교육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은 남구청 홈페이지 (http://namgu.incheon.kr), 전화(☎880-4404)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