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호 광주대 교수,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자치’ 강연

입력 2019년04월24일 05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류한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제1087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류한호 광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자치’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류한호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정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언론개혁광주시민연대 공동대표, 광주전남민주언론운동시민연합 의장, 언론인권센터 이사장, 한국지역사회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다.

 

그는 현재 3기 방송통신위원회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과 문재인 정부 1기 지역발전위원회 민간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저서로는 <언론의 자유와 민주주의>, <지방분권과 지역언론>, <시청자와 방송>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저출산 고령화로 지방소멸의 위험이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위기돌파를 위한 국가균형발전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지역과 지역민이 함께 주도하는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의 실천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