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균 마포구청장, 서북3구(서대문, 마포, 은평)-연세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 참석

입력 2019년05월28일 18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28일(화) 오후 신촌캠퍼스 본관에서 열린 서북3구(서대문, 마포, 은평)-연세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 에서 상생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28일 오후 신촌캠퍼스 본관에서 열린 서북3구(서대문, 마포, 은평)-연세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 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 공헌에 대한 연세대의 의지와 서울 서북 생활권 발전을 위한 서북3구의 협력 의지가 맞물려 추진됐다. 서북3구와 연세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함께 대비하며 경제·산업·교육·문화 등 전 분야에 걸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서북3구와 연세대는 향후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향후 정기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사회 공헌 사업 확대, 국가경제 기여, 청년세대 창업 및 취업 지원 등의 목표를 함께 논의해갈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력사항은 ▲지역사회 수요조사 및 데이터 구축 ▲디지털-데이터 기반 커뮤니티 케어 협력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경력단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미래직무 (재)교육 교류·협력 ▲청년과 함께하는 지역 소상공인 혁신 플랫폼 구축 ▲서북3구‧연세대 통일 경제 플랫폼 조성 교류‧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분야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