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복지 체험단 70명 모집

입력 2019년05월29일 08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서울 강서구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복지 체험단을 6월 3일(월)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여름방학부터는 기존의 대학생 행정체험단을 대학생 행정·복지 체험단으로 명칭을 바꾸고 모집인원을 20명 늘린 총 70명(특별모집 28명 포함)을 모집한다.


구는 선발인원 중 38명은 구청, 동 주민센터로, 32명은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치하여 보다 다양한 공공서비스 제공 경험을 쌓도록 할 계획이다.


강서구 행정·복지 체험단은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와 사회복지 분야 등에서 업무를 경험하며 공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청년의 시각에서 느낀 점을 듣고자 운영되고 있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강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문대 포함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단,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교‧전산원 재학생과 대학원생 등은 제외된다.


특히, 다른 자치구와 달리 대학생 행정·복지 체험단 특별모집 대상자에 자원봉사자 우수자를 포함해 선발한다.


대학 입학 이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를 한 대학생으로 높은 행정·복지체험단의 경쟁률을 고려해 봉사활동을 통한 공익 기여를 높게 평가해서다.


근무기간은 7월 4일부터 7월 31일까지로 구청·동 주민센터‧복지관‧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에서 업무보조를 하며 주민들에게 간접적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근무지는 선발자 등록 시 기재한 희망 근무 부서와 거주지·교통편·전공 등을 최대한 반영하여 배치한다.


근무 마지막 날에는 종료 간담회를 가진다. 설문조사·체험소감·구정 건의사항을 통해 대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행정·복지 체험단의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5일, 1일 5시간 근무한다.(실근무일수 20일, 주휴수당 4일)


보수는 중식비와 고용보험료를 포함해 1일 47,750원이며 월 지급액은 만근 시 1,146,000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6월 3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강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6월 11일 구 홈페이지에 명단이 게시된다.


구 관계자는 “행정·복지 체험단은 구에게는 지역 청년의 시각에서 행정을 돌아보는 기회가 되고 대학생에게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다.”며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