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건축학부 학생들 대상 수상

입력 2019년09월15일 10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하대, 건축학부 학생들 대상 수상인하대, 건축학부 학생들 대상 수상

최근 열린 4회 대학생 VE경진대회에 출전한 인하대 건축학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인하대(총장‧조명우)는 건축학부 학생들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채용에 부합하는 인재 발굴을 위한 4회 대학생 VE(Value Engineering, 설계경제성검토) 경진대회에서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설계정제성검토는 건축물을 설계‧시공하는 단계에서 설계도서와 기능을 분석, 원 설계를 개선해 시설물의 가치를 높이는 공학적 기법이다. 일정 규모 이상의 공공 공사에서는 의무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건축학부 3학년 노상우(25), 4학년 권재민(26), 김창완(25), 백다슬(26), 조민도(25), 최영준(25) 학생으로 구성된 팀 Sol_VE는 ‘이천시 이천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을 주제로 토목과 건축, 기계, 조경 등 분야에서 제안서 10개를 제출했다. 이들이 제안한 설계경제성검토 결과 이천공공하수처리시설의 성능은 원안과 비교해 40.49%가 향상됐고 반면 비용은 12% 줄었다. 여기에 가치는 81.11% 높였다.

 

이들은 VE수행내용의 적용기법, 수행절차의 적정성과 충실성, 체계 있는 자료 작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발주처와 사용자 관점에서 이천공공하수처리시설이 갖는 특성을 이해하고 VE를 진행했다는 점과 다양한 분야의 제안서를 제시하는 등 차별화한 수행 과정으로 좋은 결과를 끌어냈다.

 

이번 대회는 한국환경공단이 주최하고 ㈔한국가치경영협회, ㈔한국건설VE연구원, ㈔한국기술사회, ㈔한국건설관리학회가 후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