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건강한 육아문화 조성을 위한 제8회 도담도담놀이터 개최

입력 2019년09월25일 07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 건강한 육아문화 조성을 위한 제8회 도담도담놀이터 개최도봉구, 건강한 육아문화 조성을 위한 제8회 도담도담놀이터 개최

지난해 도담도담놀이터 행사 모습(2018년 9월 8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9월 28일 오전 11시부터 창골운동장에서 ‘제8회 도담도담놀이터’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도담도담놀이터’는 도봉구 주최,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육아 및 보육 관련 30여개 민․관 단체가 참여한다.


행사는 건강한 육아문화 조성을 위해 영유아가족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육아정보 공유하는 것은 물론 △건강놀이터 △안전놀이터 △인권놀이터 △전통놀이터 △아장아장놀이터 △나눔놀이터 등 주제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건강놀이터에서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에코맘코리아 등이 참여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를 주제로 식생활, 환경, 위생, 착한 소비와 관련된 내용을 체험할 수 있으며, 도봉구보육반장과 함께 하는 육아상담을 통해 육아 문제와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통놀이터에서는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이웃나라의 전통놀이,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의 시니어전문봉사단과의 옛 전통놀이를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나눔놀이터에서는 벼룩시장을 통해 주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육아용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벼룩시장 참여는 사전에 전화(3494-3557,3341)로 신청해야 한다.


또한, 매직버블쇼, 가람휘오케스트라(신도봉중학교), 어린이국악(햇님달님어린이병창단)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담도담놀이터의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한 육아문화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를 만들어 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