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실시

입력 2019년09월25일 08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3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0월 18일까지 총 5회 실시.....

강동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실시강동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실시

2018부모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는 드림스타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교육을 지난 23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0월 18일까지 총 5회 실시한다.


구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2013년부터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동의 발달영역에 따라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4개 분야 35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지난 23일 진행된 ▲「성공의 열쇠-자존감」 교육을 시작으로 ▲감정코칭을 통해 자녀와의 공감 방법 찾기 「공감 속에 답이 있다!」 ▲바람직한 훈육법에 대해 알아보는 「행복한 맘! 신나는 아이!」 ▲「아동권리 와 비차별 이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교육 인원이 적은 경우 모둠으로 나눠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 야간 교육을 개설하여 직장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기회를 놓쳤던 부모에게도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은 아동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에게 긍정적이고 올바른 양육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부모의 자신감 회복 및 자녀와의 관계에 변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자녀와의 공감 능력을 높이고, 자녀의 자존감을 살리는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이 좋은 부모로서 내딛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강동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