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듣는 가을날의 클래식

입력 2019년09월26일 08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듣는 가을날의 클래식동대문구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듣는 가을날의 클래식

동대문구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듣는 가을날의 클래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지역 어린이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어린이 음악회-와글와글 콘서트’를 마련했다.


구는 다음 달 5일(토) 오후 1시 30분,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콘서트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열린다.


1부는 ‘클래식과 함께 노래해요’라는 부제로 꾸며진다. 성악가들이 출연해 ▲동물의 사육제 제13번 ‘백조’(생상스 곡)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비제 곡) ▲오페라 ‘호프만 이야기’ 중 ‘인형의 노래’(오펜바흐 곡)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중 ‘Let it go’ 등 다양한 클래식과 영화 OST를 환상적인 목소리로 들려준다.


2부에서는 ‘악기와 함께해요’를 부제로, 클래식을 악기로 연주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전문 연주가들이 ▲오페라 ‘마술피리’ 중 ‘파파게노 파파게나의 이중창’(모차르트 곡) ▲헝가리 무곡 5번(브람스 곡) ▲‘호두까기 인형’ 중 ‘꽃의 왈츠’(차이콥스키 곡) 등을 연주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1부와 2부 모두 출연자들이 곡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곡에 대한 관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어서 클래식이 낯선 관객들도 조금 더 편안히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구는 콘서트를 관람할 주민 6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만 3세 이상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 구민참여>온라인 접수)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노인청소년과(02-2127-4245)에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번 콘서트가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클래식에 대한 이해를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원 노인청소년과장은 “이번 콘서트에서 아름다운 선율의 클래식 감상하시며 가을날의 여유를 즐기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