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6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선정

입력 2019년09월26일 13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19개소를 대상으로 평가, 생육환경. 규모. 접근성. 사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

순천시, 제6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선정 순천시, 제6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선정

동천무궁화 동산 명품선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 동천 무궁화 동산이 산림청 주관 ‘제6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로 선정됐다.


산림청에서는 나라꽃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고 아름다운 무궁화 명소 조성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를 시상·격려함으로써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우수 지역을 선정해왔다.


이번 공모에는 순천시를 포함 전국 19개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생육환경·규모·접근성·사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장려상에 선정된 순천시는 산림청장상과 1백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었다


3.1운동 100주년 및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고 무궁화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금년 3월 무궁화 13종 10,301주로 조성된 동천 무궁화 동산이 조성 첫해에 수형관리와 병충해 방제 등 전체적으로   유지관리가 잘된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임종필 안전도시국장은 “이번 수상은 평소 무궁화 관리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나라꽃 무궁화 관리로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나라 사랑 정신을 높일 수 있도록 무궁화  보급·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