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서 ‘블루 이코노미’ 초청특강

입력 2019년10월07일 16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7일 순천대학교 초청으로 명사특강을 진행, 순천대 학생과 교직원,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년시절과 공직생활 중 깨달았던 것과 함께 전남 새 천 년 비전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를 소개했다.


김 지사는 특강에서 “전남이 비교 우위에 있는 바다, 섬, 하늘, 바람 등 지속가능한 블루자원을 활용한 ‘블루 이코노미’를 통해 지역성장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블루 이코노미 6대 핵심 프로젝트인 에너지, 투어, 바이오, 트랜스포트 , 농수산, 시티를 소개하고 “이를 발판으로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에너지, 바이오-메디컬, 드론 등 미래형 신산업 분야 블루 이코노미 실현을 위해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며 청년 무한도전 프로젝트 , 글로벌 비전캠프 ,글로벌 리더 육성,전남스타 200인 ,선도인재 아카데미 등 ‘새천년 인재육성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했다.


순천대학교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에게 다양한 분야의 식견을 넓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명사초청 특강’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