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섬진강 중도둔치에 ‘유채꽃단지’ 조성

입력 2019년10월28일 20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섬진강 중도둔치에 ‘유채꽃단지’ 조성광양시, 섬진강 중도둔치에 ‘유채꽃단지’ 조성

섬진강 중도둔치 유채꽃단지 조성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양시는 1사1하천운동추진협의회(회장 백창길)와 함께 지난 26일(토) 진월면 월길리 섬진강 중도둔치에서 1사1하천운동추진협의회의 27개 회원사와 시민,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채꽃단지 조성’을 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유채꽃단지 조성은 하구언(河口堰) 없는 생태계 보고, 섬진강의 유휴둔치에 유채꽃을 심어 섬진강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내년 봄에 필 매화꽃과 유채꽃이 어우러지는 풍경에서 시민들이 여가를 즐기고 광양시를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중도둔치 42,000㎡에 풀과 잡목이 무성한 둔치에 풀 베기, 흙갈이, 유채꽃씨 200kg 살포 등을 통해 유채꽃단지를 조성한다.


조성된 유채꽃은 가을에 싹을 틔워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다음해 봄에 노란 꽃을 피우게 된다.


그동안 광양시는 건강한 하천환경 조성을 위해 1사1하천운동협의회와 환경보전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하였으며, 생태하천 살리기 등 지역맞춤형 수생태 복원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한편 기념식에서는 2019년 1사1하천운동 활성화를 통한 수질개선과 맑은 물 보전에 기여한 5명이 시장표창장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시민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고 힐링할 수 있는,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건강한 하천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