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020 양천 마을-학교 연계교육 우수 콘텐츠 박람회’

입력 2019년12월20일 07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1월 6일(수)부터 14일(목)까지

양천구 '2020 양천 마을-학교 연계교육 우수 콘텐츠 박람회’ 양천구 '2020 양천 마을-학교 연계교육 우수 콘텐츠 박람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는 지난 19일(목) 양천구청 3층 양천홀에서 ‘2020 양천 마을-학교 연계교육 우수 콘텐츠 박람회’를 열었다.

 

구는 주민이 직접 만든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여 콘텐츠의 다양성 및 전문성을 확보하고, 아이들의 학교 교육에 적용하고자 지난 11월 6일(수)부터 14일(목)까지 ‘2020년 마을-학교 연계교육 콘텐츠 공모’를 실시했다.

 

이날 박람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콘텐츠를 소개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교류의 장이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학교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28개 부스에 ▲놀이로 세계여행 ▲생각이 커지는 보드게임 등 분야별 43개의 콘텐츠가 배치되었다.

 

각 콘텐츠별 제안자가 전시와 상담코너를 마련해 직접 안내와 상담을 진행했다. 박람회를 찾은 구민들은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둘러보고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에 더해 이날 박람회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콘텐츠의 상세한 내용을 담은 ‘2020년 양천-마을 학교 연계 교육 콘텐츠’ 자료집도 제작되어 배포됐다.

 

양천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마을교육 콘텐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마을과 교육공동체간 협력 기반을 다지며 아이가 행복한 교육환경을 함께 만드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마을 속에서 행복한 어린이·청소년의 성장과 배움을 위해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