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의회 의원들, 대한민국 조례입법사관학교 졸업

입력 2019년12월27일 23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91227 보도자료(용산구의회 의원들, 대한민국 조례입법사관학교 졸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산구의회(의장 김정재)는 지난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조례입법사관학교 과정’에 소속 의원인 고진숙, 이상순, 박미화 의원이 참가하여 수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방의원의 다양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의원들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시간까지 대한민국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제정 실태를 파악하고 입법 사례연구를 통해 지방의회 의원들의 입법활동을 위한 토론과 실무적인 검토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을 맡은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의 박광호 교수는 30년간의 지방자치 현장경험과 본인의 입법활동 경험을 가감없이 전수하며 “지방이 살기 위해서는 지방의원들의 역량강화가 우선이다.” 고 밝혔으며,


고진숙 의원은 “그 동안 많은 교육을 받아왔지만 이번 조례 교육은 지방의원에게 실무적으로 꼭 필요한 교육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용산구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조례가 적시에 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