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영흥 실내체육관 건립 문체부 공모사업 유치 확정

입력 2014년04월10일 17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옹진군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2014년 생활체육시설 설치 지원사업 분야 중 "국민체육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2억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업 공모 신청을 받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10개소가 지원 대상자로 선정됐다.

군은‘국민체육센터 건립’예정 부지로 옹진군 영흥면 종합운동장 주변에 배드민턴, 배구, 농구 등 각종 생활체육이 가능한 체육관 시설을 비롯해,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간 마련을 위해 무대와 관람석등을 갖춘 다목적 실내체육관 형태로 건립할 예정이다.

재정 여건이 열악한 옹진군은 그동안 자체재원으로는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을 진행하기 어려운 실정이었으나, 이번에 국비 32억원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지방재정 부담을 대폭 줄이게 됐다.

모든 지역이 도서로 이루어진 옹진군은 그동안 사계절 전천후 사용이 가능한 마땅한 체육관 시설이 없어 동절기 군민 생활체육활동 및 각종 지역행사나 문화행사에 따른 많은 애로와 어려움을 겪어왔다.

옹진군 관계자는“현재 체육관시설 부지가 확보되어 있는 만큼, 올해 안에 설계를 완료하고 2015년에 착공할 예정으로 영흥 실내체육관이 건립되면 군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관광활성화를 위한 타 지역 체육동호회 유치 등 지역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