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총력대응

입력 2020년03월02일 15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진군보건소,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총력대응강진군보건소,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총력대응

강진군보건소는 지난달 27일 코로나19 현장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보건소 직원 42명에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진군보건소는 지난달 27일 코로나19 현장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보건소 직원 42명에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유증상자와 다수 환자발생에 대비하여 보건소 전직원이 현장에서 발열체크, 검체채취 등 즉각적인 업무수행을 하기 위해 마련했다.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대한 보건소 전체 직원의 교육과 전문의사의 개인보호복 착․탈의 및 검체채취 방법 등 개인별 실습을 통해 언제든지 현장 상황에 맞게 안전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강진군보건소는 지난달 23일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모든 부서의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인력을 동원하여 업무를 전담하게 하고 상황실과 선별진료소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김태령 보건소장은 "모든 군민이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따라 흐르는 물에 손을 꼼꼼하게 씻고,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감염지역이나 사람이 많이 모인 곳의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