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학교에서 직장까지 일자리 단계별 청년고용 대책 발표

입력 2014년04월15일 18시45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 학교에서 직장까지 일자리 단계별 청년고용 대책 발표 정부, 학교에서 직장까지  일자리 단계별 청년고용 대책 발표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정부는 15일 국무회의를 거쳐 관계부처 합동으로 「학교에서 직장까지 : 일자리 단계별 청년고용 대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전체 고용률은 2000년대 이후 상승하였고, 특히 최근에는 경기회복 등에 힘입어 일자리 증가세가 확대되는 등 여건이 개선되고 있으나, 청년 고용률은 진학, 스펙쌓기 취업준비 등을 위한 비경활 인구 증가 등에 따른 15~24세 고용률 하락으로 부진한 상황이다.

청년고용 부진은 취업을 통한 역량제고 기회를 얻지 못한 개인의 잠재력 훼손뿐 아니라 국민경제적으로도 손실로  정부는 청년취업 관련 통계·실태조사·현장방문 등을 기초로 교육·훈련, 구직·취업, 근속·전직 등 일자리 단계별 “약한고리 발굴” 및 수요자가 희망하는 대책을 파악해 정부는 이러한 실태파악을 바탕으로 청년층의 조기취업 촉진과 장기근속 유도(공급측면)에 초점을 두고 대책을 마련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미스매치 해소(수요측면)은 경기활성화, 5대 유망서비스 산업 규제개혁 등을 통해 보완키로했다.

금번 대책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구체화하고, 규제개혁과 부처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사각지대 해소 및 우리나라 특유의 구조적 문제인 군 경력 단절해소에 주력해  청년고용 촉진방안의 후속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성과중심 관리와 현장점검을 통해 지속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규제개혁 및 제도개선 사항, 세제·예산지원을 위한 관련 법령 개정 및 예산안 반영을 조속 추진하고 청년고용 TF(기재부 1차관 주재), 경제관계장관회의 등을 통해 월별·분기별로 점검하고, 관계부처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미비점 개선 및 우수사례 확산 도모하기로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