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19 Bye~Bye~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추진

입력 2020년04월01일 05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19 Bye~Bye~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추진광주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19 Bye~Bye~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추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재현·박광군)는 31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행복백신! 코로나19 Bye~Bye~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외출과 모임을 자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드리고 외로움과 우울감을 해소해 심리 면역력을 증진시키고자 추진했으며 홀몸어르신 50명에게 꽃화분(철쭉과 향카네이션)을 전달했다.


특히, 이 사업은 북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의 협조로 홀몸어르신 관리사가 각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화분을 전달하고 기업인협회 송정지회의 김춘섭 고문이 손소독제를 후원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챙기기에 앞장서 지역사회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뜻을 모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박광군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집에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꽃 화분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힘들고 어려울 때 일수록 주변을 돌아보고 어려운 이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재현 공공위원장은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관내 화훼농가에 힘을 보태주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모두가 힘을 합해 코로나19를 빨리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