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전국 최초 온라인 주민설명회

입력 2020년04월02일 13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천시, 전국 최초 온라인 주민설명회 이천시, 전국 최초 온라인 주민설명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천시는 지적재조사사업을 위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주민설명회, 임시경계점 설치 입회, 경계협의, 위원회 진술 등의 대민업무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나,


코로나19 대응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에 따라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이 지연됨에 따라 온라인 주민설명회, 우편물 안내 등으로 추진한다.


이번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아미지구, 수광지구, 지석지구, 용면2지구로 4개 지구가 추진되며 온라인 주민설명회 공고 후 지구별 지적재조사사업 실시계획에 관한 사항, 실시계획 의견서에 대한 종합적인 답변, 기타 지적재조사 홍보 등 영상물 제작 후 지적재조사 바른땅 시스템, 이천시 홈페이지, 블로그, 유투브 등의 매체를 활용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소유자들은 지적재조사측량 등 현장에서 개별적으로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 등 최대한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윤희태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 부득이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지적불부합지로 시민들이 겪는 불편과 문제점을 해소해 토지의 이용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토지소유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