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청년 활력 지원사업 참여 청년·기업 공모

입력 2020년04월11일 09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광산구, 청년 활력 지원사업 참여 청년·기업 공모광주 광산구, 청년 활력 지원사업 참여 청년·기업 공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청년 삶 비즈니스모델 일경험 지원사업’과 ‘중소기업 재직청년 취업유지수당 지원사업’ 참여 청년·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이번 광산구의 두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청년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미취업 청년을 돕는 일경험 지원사업은, 청년이 원하는 일자리와 고용부담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연결해주는 내용으로, 사업장에서 청년 인턴십 제도를 운영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청년을 매칭해주고, 청년 1인당 6개월 동안 월 108만원 이내로 지원해준다. 모집대상은 상시직원 5명 미만 사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고, 신청은 17일까지 하면 된다.


취업유지수당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생산직 청년이 장기 근속하도록 장려금을 주는 내용이다. 모집대상은 만18~34세에 월 평균임금이 250만원 이하 등 요건을 충족하는 청년으로 선정되면 최대 150만원을 지급해주고, 신청 마감일은 24일이다. 


이밖에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일자리정책과(03-62-960-3873)에서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