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공시설 예약 누리집’이용 시설 확대

입력 2020년04월24일 09시36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24일부터 ‘시 공공시설 예약 누리집’(yes.ulsan.go.kr)의 이용 시설을 확대,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지난 2004년 ‘공공시설 예약 누리집’을 구축하여 현재 129개 기관․시설의 808개 강좌․대관 ‘정보 안내 및 예약·결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울산시는 이번에 4개 기관의 329개 대관․체험 정보를 추가했다. 

추가된 내용은 대관 17개, 체험 6개, 구·군 공공시설 연계 306개 대관․체험 정보 등이다.

이에 따라 ‘시 공공시설 예약 누리집’ 정보 안내 등의 서비스는 133개 기관․시설, 1,137개의 공공시설 정보로 크게 늘어났다. 

추가 이용 시설은 시청(시민홀), 울산도서관(다목적홀, 전시실, 종합영상실, 동아리실, 문화교실, 세미나실 등), 울산박물관(기획전시실, 강당, 세미나실, 상설전시실 등), 대곡박물관(상설전시실), 암각화박물관(숲속의 박물관 학교, 어린이 체험), 동구 대왕암공원 캠핑장, 울주군 신불산 군립공원 야영장 등이다.

특히 울산시는 이번에 이용 시설을 추가하면서 기존에는 대관을 하려면 주로 일일이 개별 기관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대면으로 예약하던 것을 ‘시 공공시설 예약 누리집’에서 인터넷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또한 ‘공공시설 예약 누리집’에서 검색하면 공공시설 현황을 한눈에 검색 가능하도록 연계 처리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울산시 공공시설 예약 통합 포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울산시는 시청(시민홀), 울산박물관(세미나실), 울산도서관(다목적실 등) 3개 기관의 15개 시설을 대국민 공공 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통합 포털인 행정안전부 ‘공유누리’(www.eshare.go.kr) 와도 추가 링크로 연결하여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