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온라인 학습 및 생활지원

입력 2020년04월25일 09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온라인 학습 및 생활지원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온라인 학습 및 생활지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습공백이 우려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 학습 및 스마트기기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오는 5월 실시 예정인 검정고시 준비와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을 돕기 위한 것이다.

 
전국 216개 꿈드림센터에서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원격 강의와 학습멘토링을 제공하거나, 인터넷 유료 강의 수강권과 교재를 지원한다.


특히, 가정 내 스마트기기가 없어 온라인 학습에 참여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꿈드림센터를 통해 스마트 기기를 대여하거나 기증하고 있다. 

 
한편, 꿈드림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맞춤형 생활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급식 지원은 꿈드림센터 휴관기간 동안 청소년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식품교환권, 배달음식, 즉석식품 택배 발송 등 지원 방식을 다양화하였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립감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 지원, 온라인 쿠폰(학습, 전자책 등), 꿈드림 꾸러미(키트)를 제공한다.


특히, 대면서비스 재개 시 꿈드림센터 내 코로나19 확산 및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보건용 마스크 2만 장을 일괄 구매하여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스트레스와 우울감 증가 등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비대면상담과 온라인 심리검사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심리·정서, 학습, 진로, 자립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가까운 꿈드림센터를 통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청소년 상담전화 1388로 문의하거나 꿈드림 누리집(www.kdream.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