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농작물 저온피해 농가 현지방문 농가 위로

입력 2020년05월06일 06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안군수 농작물 저온피해 농가 현지방문 농가 위로부안군수 농작물 저온피해 농가 현지방문 농가 위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난 4일 이상저온으로 인한 농작물 저온 피해지역을 방문하여 피해농가를 위로하고 아픈마음을 함께하였다.

부안군수는“계속되는 기상이변으로 인하여 농민들이 애지중지 키운 농작물들이 피해를 입어 안타까우며 농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농작물 저온피해 정밀조사를 실시하고 신속한 복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농작물 저온 피해는 최근 평년대비 따뜻한 겨울 기온으로 인하여 맥류의 출수기와 과수의 개화시기가 평년보다 빨라진 상태에서 지난 3~4월 부안군의 최저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이상저온 현상이 발생하여 나타난 피해이다.

 

이에 대응하고자 부안군은 신속한 복구 및 피해조사를 위해 읍·면산업팀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피해접수 및 정밀조사를 4월 24일부터 실시하고 있고 3~4월 이상저온으로 인한 농작물 저온 피해지역 현장을 방문해 피해농가의 피해상황을 점검하였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저온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는 소재지 읍·면 산업팀에 5월 15일까지 신고를 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