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평화 날개 청소년 기자단 모집

입력 2020년05월12일 09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평화 날개 청소년 기자단 모집금천구, 평화 날개 청소년 기자단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청소년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감수성 제고를 위해 서울시 평화·통일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평화 날개 기자단’을 모집한다.

 

구는 오는 29일까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25명을 모집한다. 구에 거주하거나 구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면 누구나 기자단에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구 홈페이지 ’금천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gkfn1539@geum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평화 날개 기자단’은 6월 발대식을 갖고 10월까지 평화·통일에 대한 교육과 현장체험을 통해 의제선정부터 기사작성 등을 직접 수행하며, 최종적으로 평화‧통일 신문 ‘날개’를 발행하는 활동을 한다.

 
활동이 끝나는 10월에는 ‘평화 날개 토크콘서트’를 개최함으로써 그간 활동들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고, 통일기행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구는 ‘평화 날개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 중 우수기사를 금천 소식지인 ‘금천향기’에 게재해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지역 청소년 20명으로 구성된 제1기 날개 기자단 운영하며, 평화·통일 글쓰기 교육, 전쟁기념관 견학, 강화도 평화 기행, 기사작성 활동 등 미래세대의 평화·통일 공감대 함양을 위한 평화‧통일 교육 사업을 추진한바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평화 날개 기자단’ 활동이 다가올 통일 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리더십 함양과 평화감수성 제고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평화·통일신문 ‘날개’가 분절된 지역과 세대를 잇는 시작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