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입력 2020년05월29일 07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21,953필지에대해 토지소유자 등의 열람 및 도봉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심의를 마치고 5월 29일 결정·공시 한다.

 

이번에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전년대비 평균 5.57%(서울시 평균 8.2%)로 상승했다.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 도봉구청 부동산정보과와 동 주민센터에 비치 된 개별공시지가 이의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도봉구청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 민원>분야별민원>부동산/지적>개별공시지가)에서도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구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이의신청기간 동안 개별공시지가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해 사전예약(방문, 유선☎2091-3723~5)을 통해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개별공시지가 주민참여제’를 운영한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에 대해 현장 참여를 신청하면 담당공무원, 감정평가사, 주민이 함께 해당토지를 직접 방문한다. 현지답사를 통해 적극적인 의견수렴 및 행정참여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