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예비부부교실 ‘우리 결혼 준비할까요?’ 운영

입력 2020년06월02일 06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월~7월에 이뤄지는 수업에 이어 9월에 2차 예비부부교실을 개최할 예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는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한은주) 주관으로 예비부부교실 ‘우리 결혼 준비할까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가족 모습을 반영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소통·공감 증진 및 가족친화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서울가족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결혼에 관심있으며, 거주지·직장·학교 소재지가 서울인 미혼 커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6월 27일(토)와 7월 4일(토) 2주에 걸쳐 센터에서 진행된다. 단, 코로나19가 지속되면 온라인으로 진행되거나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수업 참여자들은 서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건강하게 결혼을 준비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한 방법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6월 27일에는 ▲DISC(성격유형검사)를 이용한 서로의 차이 이해하기 ▲행복한 커플 대화를 위한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 7월 4일에는 ▲결혼의 의미와 결혼 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 ▲우리 결혼 설계하기와 합리적 재무관리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원은 선착순 총 13쌍이다. 수업이 온라인으로 대체될 경우 참여인원이 늘어날 수 있다. 전화(☎070-7462-1981) 또는 구글 신청서로 접수 가능하며 구글 신청서는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프로그램안내’→‘프로그램 목록’)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6월~7월에 이뤄지는 수업에 이어 9월에 2차 예비부부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은주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출발을 앞둔 참여자들이 결혼의 의미를 되새기고 진정한 행복의 요건을 점검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바람직한 결혼생활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