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2020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입력 2020년06월05일 09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완도군, 2020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완도군, 2020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완도군은 5일부터 7월 4일(30일간)까지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2020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일상생활과 취업‧일자리 분야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등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법령·제도·규정 등)를 개선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했다.


공모 분야는 국민 복지(출산·육아·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저해 규제) ,일상생활(교통·주택·의료·교육·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 취업·일자리(청년·경력 단절자·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등) , 소상공인·중소기업 (창업 및 고용·상품 생산·유통·판매 등 영업 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 에너지·첨단 의료 등 규제 애로) 등 일상생활과 경제 활동에 밀접한 5개 분야다.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완도군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에서 제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총무과 법무통계 팀으로 우편 또는 전자메일(ssjy42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에 대해서는 완도군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를 선정해 오는 8월 완도군수 표창과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고 자영업‧소상공인의 경제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규제 애로를 개선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국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