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새해 농업특성화기술교육 시작

입력 2009년01월15일 10시07분 임화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농업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여성종합뉴스]  옹진군은 농산물의 품질향상과 친환경 농산물 생산 확대를 위해 1월 16일부터 2월 26일까지 관내 11개 교육장에서 1,000여명의 농업인들에게 농업특성화기술교육(새해영농설계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1월 16일 시범교육은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7개면 20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하여, 올해 새롭게 달라진 주요 농정시책 및 친환경 농산물생산, 유통, 농산물품질관리, 소비자농업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에 대응한 농업인들의 교육 기대심리가 높아지고 농업인들과 소비자 수요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정 필요 등, 실질적인 현장애로사항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군은 농업특성화기술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관들의 실기실습을 통해 강의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였으며, 교육교재는 7종 4천여부를 제작, 사진자료와 핵심기술 위주의 전면칼라로, 영농 및 유통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수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농업특성화기술교육은 변화하는 농업여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최신 영농기술이 현장에서 실천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농업·농촌의 밝은 미래를 위해 관내 농업인들이 연중 실시되는 농업인 교육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옹진군이 추진하는 2009년도 농업인교육은 연중 43회에 걸쳐 1,8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교육과정은 소비자반, 영농기술반, 농촌여성능력개발반, 품목별전문반, 농촌관광반등이 있고, 교과목으로는 농정시책 및 새롭게 달라지는 군정, 농업인 공통과목, 농촌생활 자원개발 중심의 전문과목으로 나누어 시행된다.

오는 16일부터 실시되는 농업특성화기술교육(새해영농설계교육)에 대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899-323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