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갑 광진구청장, 독거 어르신 가정에 냉방물품 담긴 행복꾸러미 직접 전달

입력 2020년06월17일 16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선갑 광진구청장, 독거 어르신 가정에 냉방물품 담긴 행복꾸러미 직접 전달김선갑 광진구청장, 독거 어르신 가정에 냉방물품 담긴 행복꾸러미 직접 전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16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가정에 냉방물품이 담긴 행복꾸러미를 전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행복꾸러미 전달은 올 여름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평균 폭염일수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폭염에 취약한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전달한 행복꾸러미에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여름이불, 돗자리, 핸디형 선풍기 등 냉방물품과 함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손소독제가 들어있다.

 
구는 이번 전달을 시작으로 19일까지 독거 어르신 가구를 포함한 지역 내 저소득층 총 130가구에 행복꾸러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선풍기가 없거나 고장에 따른 교체, 노후 선풍기 교체가 필요한 저소득층 가구에 선풍기 393대를 지원하고 희망가구 19가구에는 여름이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올 여름은 폭염에 코로나19까지 더해져 지역 내 어르신들의 어려움이 더 크실 것으로 생각된다” 며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