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 이용아동 모집

입력 2020년08월19일 13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의왕시,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 이용아동 모집의왕시,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 이용아동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의왕시는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1개소를 부곡동주민센터 내에 조성하여 오는 9월 7일부터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의왕시 부곡동주민센터 3층에 위치한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의 이용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학생으로 소득수준과 무관한 맞벌이 가정 아동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아동은 이달 24일부터 31일까지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로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35명 선착순 모집예정이다.

 

특히, 신청 시 맞벌이 가정 또는 한부모가정 아동을 1순위, 2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 또는 다문화가정, 가정내 장애·환자가 있어 자녀에 대한 돌봄이 어려운 가정을 2순위, 초등학교 저학년을 3순위로 정해 돌봄이 꼭 필요한 가정의 아동이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신청 시 우선순위를 부여했다.

 

돌봄센터 이용료는 간식비와 프로그램비를 포함해 월 10만원 예정이며, 돌봄기간은 오는 9월 7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학기중과 방학중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돌봄센터 이용과 관련한 문의는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031-345-2768~9)로 연락하면 된다.

 
 

이윤주 여성아동과장은“맞벌이 등의 사유로 초등학생 자녀들의 돌봄이 필요한 가정은 다함께돌봄센터 방과후 돌봄서비스 이용을 통해 돌봄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시에서는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