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입력 2020년09월03일 20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광군은  3일 2021년 예산편성을 앞두고 군민의 의견 및 지역사회 현안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10월 16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군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재정의 건전 운용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해 왔다.

 

 공모대상은 예산에 반영 시켜야 할 시책 또는 각종 지역 현안사업(마을 안길 포장 등 지역적 문제 사업 지양) 및 군민 다수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을 대상으로 내년 일반회계 사업에 편성된다.

 

 접수기간은 10월 16일까지이며 제안사업 신청은 군 홈페이지(열린군정 -예산결산정보) ‘주민참여예산’란에 제출하거나 신청서를 내려 받아 각 읍 ․ 면 사무소 및 군청 기획예산실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사업 타당성과 시기성, 재원 등을 면밀히 사전 검토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등의 검토·심의를 거쳐 10월 말까지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고, 최종 선정된 사업을 우선순위에 따라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한 후 11월 중 군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주민이 행정의 주체가 되어 지역민의 의견을 예산에 반영하는 것은 영광군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