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오면♪ 우리 동네 달마고도, 함께 걸어요

입력 2020년09월08일 07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을이 오면♪ 우리 동네 달마고도, 함께 걸어요가을이 오면♪  우리 동네 달마고도, 함께 걸어요

달마고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가을빛 물드는 해남 달마고도에서 9~10월 매주 토요일 ‘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걷기행사가 열린다.


“우리 동네 달마고도, 함께 걸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걷기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고, 남도명품길의 가을 풍광을 함께 즐기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달마고도 걷기 이후에는 해남에서 열리는 공재문화제와 미황사 괘불재 등 문화행사를 비롯해 삼산주조장(전통 막걸리)과 통호마을(당집·학도래지), 북평 평암마을(이진성·해월루) 등 지역의 명소를 연계한 색다른 탐방의 시간도 갖는다.

 

걷기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참가자 안전 관리를 위해 방역 지침에 따라 차수별로 20명에서 최대 100명까지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 측정 및 손 소독 실시, 걷기 코스 내 거리두기 등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일자별 걷기 코스는 해남군청 홈페이지(http://www.haenam.go.kr/tour) 및 관광과 축제팀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걷기여행길 프로그램운영 공모사업으로 지난 5월 23일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는 “달마고도 걷기와 주변 마을 탐방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해남을 경험하는 힐링 도보여행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참가자들이 즐겁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방역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접수·문의: 해남군청 관광과 축제팀 061.530.5157~5159) / 카카오톡 채널(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