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WMO 해양기상 및 해양서비스 상설위원회 부의장으로 선출!

입력 2020년10월02일 09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상청, WMO 해양기상 및 해양서비스 상설위원회 부의장으로 선출! 기상청, WMO 해양기상 및 해양서비스 상설위원회 부의장으로 선출!

화상회의로 열린 제72차 세계기상기구 집행이사회에 참석중인 유승협 과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기상청은 지난달 29일, 제72차 세계기상기구(WMO) 집행이사회 회의에서  유승협 해양기상과장이 세계기상기구 기술위원회 산하 해양기상 및 해양서비스 상설위원회 부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해양기상 및 해양서비스 상설위원회’는 세계기상기구 집행이사회 및 총회에 올릴 해양기상 부문 국제 정책을 검토하고 개발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이번에 부의장으로 선임된 기상청 유승협 해양기상과장은 2005년 5월에 기상연구사로 입사하여, 해양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해양기상 분야 전문가다.

 
특히, 지난 2009년 11월부터 파랑 및 폭풍해일에 의한 연안 재해 저감을 위한 세계기상기구 해양기상 국제전문가로 활동해오고 있다.

 
이번에 개편한 ‘해양기상 및 해양서비스 상설위원회’는 △연안 위험대응 △해양안전 △자료관리 △역량배양 등 4개의 중점분야를 선정하여 전 세계 회원국들과의 정책개발과 전문가들의 협업을 주도하게 된다.

 
유승협 과장은 “해양 재난위험 대응을 위해 해양관측 확대와 해양기상 모델 고도화 등 해양기상서비스를 통해 국제무대에서의 우리나라의 위상을 한층 공고히 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새로운 해양 정책 개발에 핵심 역할을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세계기상기구 기술위원회 상설위원회 란?: 항공기상서비스, 농업기상서비스, 기후서비스, 수문서비스, 해양기상 및 해양서비스, 공공서비스 및 재난위험감소서비스 등으로 구성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