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주요 시정현안 정책실명제 운영

입력 2020년10월05일 11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주요 시정현안 정책실명제 운영목포시, 주요 시정현안 정책실명제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국민신청 실명제’를 통해 주요 시정현안에 대한 공개과제사업을 10월 31일까지 접수받는다.

 

목포시가 추진하는 각종 현안사업 등 알고 싶은 정책을 신청하면 목포시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에 따라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 사업으로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은 주요내용과 추진상황, 담당공무원 실명까지 모두 투명하게 공개된다.

 

신청가능 대상사업은 주요 시정 현안에 관한 사항, 10억원 이상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 1억원 이상 연구용역 등이다.

 

다만,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사업 등은 접수되지 않는다.

 

신청은 목포시청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 안내)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mokpoplan@korea.kr) 또는 우편(목포시 양을로 203, 목포시청 기획예산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행정기관이 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추진내용을 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이며, 공개대상이 되는 중점관리 사업을 국민이 직접 신청하는 ‘국민신청 실명제’ 운영으로 국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있다.

 

 
한편, 시는 올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고하도 유원지 조성사업, 수산식품 수출단지 조성사업 등 71건의 사업을 심의·의결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