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입력 2020년10월14일 20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강화군(군수 유천호)은 5년마다 실시하는 인구주택총조사를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실시한다. 
  
인구주택총조사는 국가의 기본적인 통계조사로, 매년 등록센서스 등 행정자료를 활용해 인구, 가구, 주택에 관한 통계는 생산하고 5년마다 지역의 복지·경제·교통 등 정책 수립에 필요한 실질적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전체 가구의 20% 표본을 선정해 현장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항목은 인구(성명·성별·생년월일 등) , 가구(가구구분·점유형태 등), 주택(거처의 종류·총 방수 등) 등 3분야 45문항이다.

조사방법은 표본가구에 발송된 안내문을 이용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www.census.go.kr), 전화(무료콜센터 080-400-2020)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간에 참여하지 않은 대상자는 다음달 1일부터 18일까지 조사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현장면접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현장면접조사 시에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일정거리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각 가정에서는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모바일조사에 적극 참여와 조사원 현장면접조사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