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경기도 안산시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입력 2020년10월20일 16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흥군, 경기도 안산시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고흥군, 경기도 안산시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고흥군, 경기도 안산시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0월 19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군수와, 군의회의장, 경기도 안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와의 교류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은 지난해 6월 양 지역 농협의 사업 교류를 계기로 지자체 간 상호 공감대가 형성된데 따른 것으로, 행정 분야 협력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민간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송귀근 군수는 “두 지역이 행정과 경제, 문화, 관광, 체육,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 지방자치의 동반자로서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도 “고흥군과의 우호교류 협약은 고흥 출신인 저에게 매우 뜻 깊은 일이며, 앞으로 두 도시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관계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군 관계자는 “양 지자체가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가면서 도농 상생의 좋은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경남 창원시와 서울 노원구 등 7개 도시와의 자매결연, 서울 강동구 등 3개 도시와의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있으며, 금번 안산시와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면 자매결연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