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반려동물 온라인 문화교실 ‘댕댕이 스쿨’150가정 선착순 모집

입력 2020년10월26일 14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 반려동물 온라인 문화교실 ‘댕댕이 스쿨’150가정 선착순 모집 인천 부평구, 반려동물 온라인 문화교실 ‘댕댕이 스쿨’150가정 선착순 모집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6일 1대1 온라인 맞춤형 교육인 ‘부평구 댕댕이 스쿨’을 운영한다.
 

구는 인천지역 자치구 중 최초로 지난 2017년부터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반려견 사육에 필요한 기초교육 및 문제 행동교정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개 물림 사고나 소음 등 관련 민원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구는 반려인들이 반려견의 문제행동 해결 및 이해를 돕기 위해 가정견 기초교육, 배변교육 및 산책교육, 사회화 교육, 문제행동 교정교육 등 반려견과의 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내용으로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
 

교육은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ZOOM)을 통해 1대1 개별상담 후 영상으로 제작된 콘텐츠 및 개별 맞춤형 교육과 온라인 클리닉 상담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부평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부평구 댕댕이 스쿨’ 홈페이지(http://bppetschool.com/)에서 26일부터 선착순(150명)으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으로 구민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부평구를 만들기 위해 많은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