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형폐전자제품 방문 무상수거 예약제 시행

입력 2014년06월18일 20시42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전예약 한번이면 대형폐전자제품을 무상수거 해드려요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시흥시가  오는 7월 1일부터는 배출자가 사전에 예약을 하면 수거자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대형폐전자제품을 수거하는 방문 무상수거 예약제를 실시한다.

시는 가정에서 대형폐전자제품 배출을 위해 시민들이 무거운 가전제품을 집 앞까지 옮겨 놓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방문 무상수거 예약제를 실시해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실천에 한발 더 다가섰다.

대형 폐전자제품 방문 무상수거 예약제 서비스는 직장, 가정 등에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콜센터(1599-0903) 및 인터넷(www.edtd.co.kr), 카카오톡(ID:weec)을 통해 사전예약을 하면 가정에 직접 방문해 수거하는 시스템이다. 대상 품목은 냉장고, TV, 세탁기 등 크기가 1m 이상인 대형 폐전자제품이다

그동안 대형 폐전자제품은 배출자가 신고필증 구입비용 부담 등으로 인해 무단투기, 부적정 배출하는 사례가 있어 환경오염 및 도시미관을 훼손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였다.

이제는 『대형폐전자제품 방문 무상수거 예약 서비스』실시로 무거운 냉장고, 세탁기, TV 등을 집안에서 직접 옮겨야 하는 불편이 줄고, 환경오염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