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입력 2020년11월06일 08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북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성북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사회적 인식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성북 세대공감! 성북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집 안에서 온 가족이 함께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는 시기에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보고, 가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정립 및 가족 친화 마인드를 형성하여 미래 세대 아이들의 저출산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코로나19에서도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관내 4~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3주간 온라인 제출 방식으로 접수가 진행되었고, 145점의 그림 중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입선 10명 등 21명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대상은 이*찬(7)군의 ‘코로나에도 윷놀이로 즐거운 우리 가족’그림이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15일까지 성북구청 1층 외부 공간, 성북 온가족 행복망홈페이지(http://sbhappy.sb.go.kr) 내 커뮤니티> 해피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그 순간을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가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정립하는 데 귀한 경험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성북의 모든 부모님들이 마음 놓고 성북에서 아이들을 키우고, 성북에서 자란 아이들이 또 다시 성북에서 가정을 이루고 살아가는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가장 큰 집, 성북’이 되도록 다양한 정책과 답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4일 오후2시 성북세대공감 성북 어린이 그림대회 시상식이 끝나고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