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다(茶)방 배움캠퍼스 티 블랜더 양성교육 운영

입력 2020년11월06일 09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보성 다(茶)방 배움캠퍼스 티 블랜더 양성교육 운영보성 다(茶)방 배움캠퍼스 티 블랜더 양성교육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녹차수도 보성군은 지난 3일부터 만20~49세 청년을 대상으로 티 블랜더 양성교육과 티블랜더 취·창업지원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티 블랜더 양성교육”은 녹차 1번지 보성녹차를 테마로 차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며 ‘보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박미선)’에서 운영한다.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보성 다(茶)방 배움캠퍼스에서 진행되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벌교교육장 교육실을 리모델링해 실습실로 운영한다.

 
교육 시간은 직장을 다니며 창업을 꿈꾸는 직장인과 다문화여성, 청년 등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야간반으로 주2회 운영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청년의 지역 정착을 유도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다문화 가족의 생활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특히, 티 블렌딩 전문교육을 참여하는 청년에게 취・창업지원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여 창업을 꿈꾸는 청년에게 실무 감각을 익히는 실전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창업으로 이루어 질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보성 다(茶)방 배움 캠퍼스 “티 블랜더 양성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4월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0년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된다.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는 저출산·고령화, 청년인구의 유출 등 지역의 인구문제를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건강한 인구구조 개편·정착을 위해 유휴공간을 활용한 창의적인 젊은 세대를 유입·정착하기 위해 다양한 취·창업지원 공간 조성 및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