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옥암수변공원, 밝아진 산책로에서 안심하고 운동하세요~

입력 2020년11월10일 11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 옥암수변공원, 밝아진 산책로에서 안심하고 운동하세요~목포 옥암수변공원, 밝아진 산책로에서 안심하고 운동하세요~

목포 옥암수변공원, 밝아진 산책로에서 안심하고 운동하세요_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 옥암수변공원에 태양광 가로등이 설치되어 저녁 산책길을 밝게 비추고 있다.

 

시는 한국수력원자력에서 후원하는‘2020년 안심가로등 지원 전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옥암수변공원 총 1.6km 길이의 산책로에 민간자본 3억원을 투입해 태양광 가로등 42본을 설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설치된 가로등은 태양광 독립충전식 LED등으로 친환경 에너지 활용 뿐 아니라 일출ㆍ일몰의 감지로 자동 점ㆍ소등되며 충전 컨트롤러를 적용해 일조량이 부족한 겨울과 장마기간에도 안정적으로 작용하는 최첨단 기기로 주민들의 야간 보행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 운동이 어려워진 요즘 가로등 설치를 통해 저녁에도 안심하고 걷을 수 있는 새로운 산책로가 마련되어 이용하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심가로등 설치로 옥암수변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이 야간에도 안심하고 산책할 수 있는 보행환경이 조성되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으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안전도시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