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호수관광 종합 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2020년12월03일 11시54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호수관광 종합 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안성시, 호수관광 종합 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일, 호수관광 벨트화 사업 추진의 기틀을 다지는 호수관광 종합 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안성시 호수관광 종합 발전계획 수립 용역은 기존 안성의 훌륭한 자연경관 중 하나인 호수의 차별화된 개발방향을 수립한다.
 

호수관광 벨트화 사업은 호수와 주변 관광자원을 체계적으로 벨트화하여 개발함으로써 시민과 함께 상생하는 관광자원으로 재정비하고, 안성의 대표적인 생태관광자원으로 육성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관련기관 및 부서 관계자 30여명 및 지역주민 20여명이 참석해 과업과 용역에 대한 이해, 안성시 호수관광 추진 주안점 및 추진방향 공유, 과업수행 일정 및 민관참여 운영 계획 안내, 관련부서(기관) 및 지역주민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시에서는 특히 지역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단순한 개발방향 및 계획에 국한되지 않고, 향후 운영계획 및 자원조달 계획 등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발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착수보고회를 주관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지역주민, 전문가 및 안성시 관련부서의 의견을 잘 조율하고 안성에 안성맞춤인 호수관광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베스트셀러 같은 스테디셀러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미래 관광 수요는 먼 곳이 아닌 주변으로, 내부가 아닌 외부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변화의 시기에 안성시만의 특색 있는 발전방향을 도출하고 수행하는 것이 시의 역할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